민원24에서 인쇄시 StartDocPrinter 라는 메세지가 뜰 때 해결법

이런 증상은 사용하는 제품이 민원 정부사이트에서 지원하는 모델이 아니기 때문에 호환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출력을 하면 되겠습니다.


먼저 아래 방법에 따라 컴퓨터의 운영체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
1.컴퓨터의 배경화면에 [컴퓨터]또는 [내 컴퓨터], [내PC] 라고 하는 이미지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놓고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.


2.[속성]항목을 누릅니다.


3.[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 보기]의 Windows 버전이 Windows XP/7/8/8.1/10에서 어느 것으로 되어 있는 지 확인합니다.


운영체제를 확인한 후 

운영체제에 맞는 설치방법에 따라 호환드라이버 K550을 설치하시면 됩니다.


[운영체제 7 경우 설치 방법]

http://h30491.www3.hp.com/t5/forums/forumtopicpage/board-id/Printer/thread-id/13806


[운영체제 8/10 경우 설치 방법]

http://h30491.www3.hp.com/t5/forums/forumtopicpage/board-id/Printer/thread-id/13767